• 최종편집 2024-05-10(금)
 
#국회사진.jpg
▲ 국회전경/사진=뉴스인사이트DB

 

[뉴스인사이트] 김경민 기자=설 명절을 앞둔 10일과 11일 지역 우수 농축특산물 판로 확대 지원 및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하기 위한 농축산물 대장터가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사무처는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설맞이 국회 대장터'가 서울시 영등포구 국회 소통관 앞 광장에서 10일, 11일 양일간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지역 우수 농축특산물 판로확대를 지원하는 이번 대장터에서는 전국 팔도 농특산품(우수 특산품 중심 각 15~20개 품목)을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으며, 축산물 시식·판매 코너가 별도로 운영된다.

 

소통관 내에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설 선물세트 홍보를 위한 전시관도 운영된다.'전시관'에서는 지역별 농축특산품 확정 답례품 위주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총 73종(농산 26, 양곡 8, 축산 9, 특산·가공 30)의 상품이 전시된다.

 

한편, 이번 장터에서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설맞이 떡국세트(우리쌀 떡국떡, 한우사골곰탕, 한국농협김치 등 3종)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은 "작년 추석에 이어 이번 설에도 농민분과 함께하기 위한 큰 장을 마련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실시하여 국회가 지역 경제 살리기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고자 한다"라며 "올 한 해 국민들에게 웃음을 드릴 수 있는 국회를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풍성한 설명절, 국회에서 열리는'설맞이 국회 대장터'에서 준비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