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뉴스인사이트] 도봉구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이 2021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1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1관1단’사업은 도서관‧박물관‧미술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의 창의적인 문화‧예술 활동(동호회)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봉문화정보도서관은 이 사업을 통해 2020년부터 아동을 대상으로 마술과 함께 책 읽어주는 이야기 마술봉사 활동 단체 ‘도봉이야기마술단’을 창단하여 활동하고 있다. 도봉이야기마술단은 평소 그림책 읽기 봉사활동을 즐겨하던 활동가가 활동 중 간단한 마술과 함께 책을 읽어주었을 때 아이들의 집중도가 높아졌던 경험이 계기가 되어 시작한 단체다.

도봉이야기마술단은 도서관뿐만 아니라 공연을 희망하는 여러기관에서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코로나19 기간에 들어서는 대면과 비대면 봉사를 병행해 운영 중이다. 이곳에서는 마술을 처음 접하는 단원들도 교육 수강 후에 아동을 대상으로 마술공연을 할 수 있으며, 노력한다면 마술지도사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2020년에는 총 13명의 단원 중 10명이 마술지도사 3급 자격을 취득했다.

현재 도봉이야기마술단원은 총 20명으로, 향후 지역 사회 기여도를 높이고 자생력을 갖춘 시민 모임으로 거듭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뛰고 있다. 올해는 자원봉사자 역량강화를 위한 마술교육이 3월 29일부터 11월까지 총 16회 예정되어 있으며, 단원 모집은 매년 결원 발생 시 추가 모집을 실시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의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이로 말미암아 봉사자들이 지역사회에 재능과 가치를 환원할 수 있는 사업들을 준비하는 데 고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도봉문화정보도서관, 문화체육관광부 1관 1단’사업 2년 연속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