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13.png
사진제공=기상청 

[뉴스인사이트] 이정민 기자 = 기상청은 국민이 직접 기후변화 감시·예측 자료를 활용하여 과학적인 의미를 해석해 보는 녥년 기후변화 분석 경연대회(부제: 나도! 기후변화 분석가)’를 개최한다.

이번 경연대회는 기상청의 기후과학정보를 국민이 더욱 쉽게 접하고 깊게 생각해봄으로써 기후위기, 탄소중립으로의 빠른 인식 확산을 위해 마련되었다.

분석자료는 기후정보포털에서 제공되는 자료 중 3종 이상을 활용하여야 하며, 우리나라·지역 또는 동네의 △기후변화 현황 △전망 △영향 등을 자유로운 형식으로 분석하면 된다.

우수작은 기후변화과학 교육·홍보에 활용 예정으로, 논문과 같은 학술적인 연구가 아닌 일반인(중학생 이상)이 이해하기 쉽고 흥미로운 내용이어야 한다.

누구나 분석에 도전할 수 있도록 사전에 자료분석 방법을 숙지할 수 있는 해설동영상과 여러 분석 예시자료도 제공한다.

참가 접수는 7월 8일(목)부터 8월 27일(금)까지 기후변화과학캠페인 누리집을 통해 국민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할 수 있다.

접수된 작품은 1차 서류심사, 최종 발표심사를 거쳐 △대상(환경부장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1팀을 시상한다.

수상작은 9월 16일(화)에 기상청 누리집과 기후변화과학 캠페인 누리집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박광석 기상청장은 “기후과학 정보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기후위기 극복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출발점입니다.”라고 말하며, “이번 경연대회를 통해 기후변화를 일상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의미 있는 콘텐츠가 발굴되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누구나 쉽게 ‘기후변화 분석가’에 도전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