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하동군청.png
하동군청/사진제공=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뉴스인사이트]이충진 기자 =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위원장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는 경남도내 우수 제품을 선발하고 엑스포 파급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을 공모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모 신청 대상은 △농축수산물 △가공식품 △친환경 품질 인증을 받은 녹차류 등으로, 사업장 소재지가 경남도내이며, 신청 자격은 대상 품목을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여야 한다.

 

응모 제품에 대해서는 엑스포 이미지 적합성, 지역의 대표성, 인지도, 독창성 등의 내부 심사를 거쳐 엑스포 조직위가 수시로 선정하며, 식품의 안정성과 관련된 검사 또는 조사 결과 부적합 판정을 받은 제품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최종 선정된 인정 상품 사업자는 소정의 휘장 사용료를 납부하고 계약일로부터 내년 7월 31일까지 엑스포 EI를 활용한 디자인 및 제작 판매가 허용되며 엑스포 행사장 내 임대 부스 우선 사용권 등의 권리가 부여된다.

 

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신청은 내년 2월 28일까지 이메일(kumdori@korea.kr), 우편(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71-8 다향문화센터 2층) 또는 조직위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엑스포 조직위 공식 홈페이지(hadongt.co.kr) 또는 경남도·하동군 홈페이지 등에 공지된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한편, 경남도와 하동군이 공동 주최하고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차(茶)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 행사로 2022년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30일간 하동스포츠파크·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동세계茶엑스포 공식 인정상품 공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