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전직 국무총리, 전 장관, 국회의원, 대학교 총장 등 참석하여 성황리 치러져

가락중앙종친회(김해김씨 종친회) 및 글로벌연합대학과 MOU 체결도

 

중앙상임위원.jpg
뒷줄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류수노 제7대 방송통신대학교 총장, 구윤철 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전 국무조정실장), 김명세 가락중앙종친회 사무총장, 김무현 유권자중앙회 성님지회장, 정계숙 유권자중앙회 경기북부위원장(전 7, 8대 동두천ㆍ연천시의원), 이진용 유권자중앙회 이사장, 조정훈 국회의원, 정운찬 동반성장연구소 이사장(전 국무총리), 강수완 총재, 박희원 유권자중앙회 상임이사(성산효대학원대학교 교수), 황학연 유권자중앙회 정책위원/사진=김경민 기자

 

한국유권자중앙회가 지난 29일 한국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중앙상임위원들과 사회 저명인사들이 참석란 가운데 2023 춘계연찬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참석자는 정운찬 전총리, 조정훈 국회의원, 류수노 제7대 방송통신대학교 총장, 구윤철 전 국무조정실장 등 사회 저명인사와 한국유권자중앙회 중앙상임위원 10여 명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하여 ▲상호교류 ▲2023년 사업계획 발표 ▲유권자 정책제안 ▲MOU체결 등의 순서로 진행하였다.

 

단체사진.jpg
단체사진/사진=김경민 기자

 

이날 ‘유권자 정책제안’을 발제한 한국유권자중앙회 이진용 상임대표는 지난해 12월 ‘유권자 정책제안’ 행사를 통해 한국유권자중앙회가 국회에 제안한 정치개혁 법안들이 하나도 이루어지고 있지 않음을 상기하며 얼마 남지 않은 21대 국회에서 더 이상 정치개협 법안을 외면하지 말고 개혁법안 입법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제안했다.

 

이 대표가 제안한 정치개혁 법안은 ▲국회의원 3연임 초과 금지 ▲지방선거 후보자 정당공천 금지 ▲국회의원의 국무위원 겸직 금지 ▲국민 미디어 바우처 도입 ▲군인 모병제 및 현재 각 상임위를 통과하고 본회의에 상정되지 않고 계류 중인 민생법안들의 조속한 본회의 통과를 촉구했다.

 

가락중앙종친회 업무협약.jpg
가락중앙종친회와 업뮤협약/사진=김경민 기자
글롭연합대학업무협약.jpg
글로벌연합대학과 업무협약/사진=김경민 기자

 

또한 이날 행사에서는 지속가능한 유권자 운동을 통한 구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김해 김씨·허씨·인천 이씨로 구성된 ‘가락중앙종친회’ 및 ‘글로벌연합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유권자 활동을 폭 넓고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것을 선포하였다.

 

니날 행사에 참석한 정운찬 전 국무총리는 축사를 통해 “요즘 우리 사회가 건전한 유권자 활동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게 느껴진다.”고 말하며 “내년 22대 총선을 앞두고 한국유권자중앙회의 역할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조정훈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한국유권자중앙회의 폭 넓은 정책제안 활동에 박수를 보내며 국회를 향한 제안이 항상 무게감 있고 소중하게 다가오며 제안하는 정책들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유권자중앙회는 2024년에 치러질 22대 국회의원 선거 투표율 제고와 깨끗한 선거로 치러지고 인물과 정책 중심의 선거로 치러지도록 많은 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전국의 뜻있는 유권자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유권자중앙회, 2023 춘계연찬회 통해 새로운 도약 비전 발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