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특허청

 

[뉴스인사이트] 조정란 기자=고령화 시대는 주목받는 사회적 이슈 중 하나인데요.


통계청에 따르면, 2025년에는 고령 비중이 20.3%가 지 이르러 ‘초고령 사회’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 진입에 맞춰 특허 시장에도 다양한 기술의 특허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르신들을 위한 특허를 살펴볼까요?

◆ 노인치매 예방 및 인지건강 증진을 위한 ‘키오스크형 관리 시스템’ (특허 제10-2407214호)
노인치매 예방 및 인지건강 증진을 위한 게임 앱 및 측정 앱을 노인에게 제공합니다.
요양보호사의 해당 노인에 대한 기록 정보에 기초하여 노인의 상태 및 요양보호사의 평가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 스피커를 이용한 ‘노인 케어 제공 방법’ (특허 제10-2053534호)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우울증 등의 질병을 진단 및 방지하며, 위치 기반으로 시설 정보를 알려줍니다.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일정 시간에 맞추어 사용자에게 노인 케어 정보를 제공합니다.

◆‘노인 관리 서비스 로봇’ (특허 제10-2352112호)
노인의 건강 상태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노인의 위험 정도를 파악하고, 투약 관리를 실시하여 건강을 관리해 줍니다. 특히 독거노인의 경우 가족이나 지인들과 연락을 손쉽게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지금까지 노인을 위한 특허 아이템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노후를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노인에게 힘이 될 수 있는 특허가 많이 개발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특허청, 어르신들을 위한 특허 아이템 3가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