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111.jpeg
사진제공=성동공고총동문회
  

 

[뉴스인사이트]양병주기자=성동공업고등학교총동문회(회장 신창열)가 개교 85주년을 맞이하여 모교의 역사와 전통을 소개하고 신입생에게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홍보관을 개관했다.

 

이날 홍보관 개관식에는 300여 명의 졸업생과 학생, 학교운영위원이 들이 참석했으며, 강연흥 성동광진교육지원청 교육장, 조자희 교감, 류덕희 경동제약 회장, 정창현 홍보관건립위원장, 성공장학회 유재준 이사장, 장종오 명예회장 등이 참석하여 성대한 개관식으로 치러졌다.

 

홍보관은 학교의 역사, 주요 기능경기대회 수상 메달과 트로피, 전공학과 소개, 다양한 역사 자료(교복, 졸업장, 학생증, 배지, 사진, 교지, 앨범, 교재 등), 총동문회 소개 등으로 꾸며졌다.

 

성동공업고등학교총동문회는 1년 동안 홍보관 건립을 위해 모든 동문을 대상으로 역사 자료를 수집하고 홍보관 건립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전개했다. 많은 자료는 물론 목표 모금액을 상회하여 동문의 모교 사랑이 매우 뜨거웠다.

 

성동공고는 1937년 개교하고 4만2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으며, 동문들이 많은 요직과 분야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실업계 명문고이며 2012년 장학재단 ‘성공장학회’를 설립하고 학생들에게 많은 혜택과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특히 2017년 우수 신입생 38명의 유럽 4개국 해외 선진기술 연수 비용 1억2천만 원을 전액 지원하는 등 재학생의 자부심을 북돋아 주고 있다.

태그
첨부파일 다운로드
111.jpeg (234.4K)
다운로드

BEST 뉴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개교 85주년 기념, 성동공고 홍보관 개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