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5.png

 

[뉴스인사이트] 편집부=대구시가 주최하고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원장 진광식, 이하 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9회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21)의 참가업체를 모집한다.

지난해 코로나 사태로 디옵스를 연기한 바 있는 진흥원은 2021년 제19회를 맞이하는 디옵스를 오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EXCO 동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디옵스는 코로나 극복을 위해 한층 변화된 하이브리드(온·오프라인 결합) 행사로 진행된다.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 사태로 해외 바이어 발굴과 마케팅에 어려움이 많았던 업체들의 갈증해소와 큰 활력소를 불어넣기 위해 6월 ‘온라인 디옵스 수출상담회’를 시작으로 10월 ‘오프라인 디옵스’, 11월에 서울에서 ‘찾아가는 디옵스’를 차례로 개최한다.

가장 먼저 개최되는 ‘온라인 디옵스 수출상담회’의 타겟 시장은 업체들의 수요조사 결과 가장 많은 응답을 받은 미국, 독일의 바이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20개 사 내외 규모로 4월 23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또한 10월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디옵스’는 엑스코 신축 전시장인 동관(East Wing)에서 개최되며, 모집규모는 참가업체 100개 사, 120부스(7,744㎡)정도로 현재 참가업체 모집을 진행 중이며 디옵스 조직위원회는 코로나로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지역경제 여건을 감안하고 업계의 전시회 참가 부담을 줄여 국내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한시적으로 부스 참가비용을 60% 정도 대폭 할인한다.

우수한 국내외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행사는 국내 구매력 있는 안경사를 비롯해 패션·유통 관계자들이 참여해 실질적인 구매의 장을 조성하며, 코로나 영향으로 위축된 안광학산업의 경기 활성화에 촉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디옵스 20주년을 맞아 경북대학교 디자인학과 이경용 교수가 참여해 새롭게 개발한 디옵스 아이덴티티 디자인이 2020 영국 런던 국제디자인대회인 London International Creative Competition(2020 LICC)* 일러스트 레이트(그래픽)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는 20주년을 맞이하는 디옵스의 새로운 변화와 시작으로 경쟁력 있는 전시회로 거듭나기 위해 경쟁 전시회를 분석하고, 디옵스만의 정체성과 철학을 새로이 정립해 향후 발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브랜딩 개발 프로젝트를 진흥원과 함께 진행한 결과다.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예술인들이 참가하는 국제디자인대회에서 본 작품이 수상함으로써 디옵스의 위상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디자인 파워를 세계에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홍의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대한민국 유일의 안광학전시회인 디옵스가 세계 안광학 시장을 선도하는 전시행사로 발돋움하고자 개발한 새로운 브랜딩 디자인이 수상의 영광을 얻게 되어 기쁘다”며 “이에 힘입어 디옵스가 선도적인 글로벌 행사로 도약하고 한국의 안광학 기업이 세계 시장에 우뚝설 때까지 모든 지혜와 역량을 모아나가겠다”고 밝혔다.

디옵스 참가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되며, 문의는 디옵스 사무국 으로 하면 된다.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1년도 대구국제안경전(DIOPS 2021) 온·오프라인 참가업체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