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3.jpg
(사)한국유권자중앙회 이진용 상임대표(좌)와 시대전환 조정훈 국회의원

[뉴스인사이트] 김경민 기자 =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과 한국유권자중앙회 이진용 상임대표는 지난 3월26일 국회 조정훈의원 사무실에서 면담을 갖고 한국유권자중앙회가 실시하는 유권자 정책제안에 적극 헙력하기로 협의하였다.

 

유권자 정책제안은 유권자들이 21대 국회에 바라는 정책들을 사회 각분야의 유권자들에게 6개월여 동안 공모형식을 통하여 제안 받은 정책 중에 9가지를 선정하여 정책제안집으로 발행한 것이다.

 

이날 조정훈 의원은 이진용 대표와의 면담에서 유권자운동을 통해 정치가 안정되고 발전하는데 기여하는 한국유권자중앙회의 활동에 대하여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표하며 유권자들의 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동참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조정훈 의원은 21대 국회 개원 이후 기본소득법안, 국민의 형사재판 참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민법 일부개정법률안 등을 대표발의 하여 국민의 기본권을 강조하는 법률개정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이와 같은 활동을 인정 받아 유권자들이 선정한 2020년 의정대상 우수국회의원에 선정 되기도 했다.

 

한국유권자중앙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승인 받은 유권자 단체로 선거가 실시될 때마다 투표율 향상을 위하여 투표참여캠페인을 실시하여왔으며 공명선거실천 및 부정선거 감시를 위하여 국민선거감시단을 운영하여 깨끗한 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다.

 

지난 2020년 4월에 실시된 21대 국회의원 선거때는 투표율 70% 달성을 목표로 투표참여 캠페인을 실시하여 코로나19의 어려움 가운데서도 온라인 등에서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21대 국회가 개원한 후에는 21대 국회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기원하고 유권자들이 바라는 정책을 펼쳐 주길 바라며 '21대 국회에 바란다, 유권자 정책제안' 행사를 개최하기도 하였다.

 

또한 21대 국회에서 유권자들이 바라는 정책이 많이 실현 될 수 있도록 정책제안 활동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 특히 내년에는 20대 대통령 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등 국가적으로 중요한 선거가 두 번이나 실시되는 점을 감안하여 유권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하고 깨끗한 선거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앞장서 활동할 계획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1

제임스

국민의 마음을 어루만져주는 국회의원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유권자중앙회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과 '유권자 정책제안' 협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