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7-16(화)
 
main_이벤트 배너.png
독도티셔츠 무료나눔 /사진=한국유권자중앙회

 

[뉴스인사이트] 박경미 기자=사단법인 한국유권자중앙회가(이하 중앙회) '독도'가 한국의 한국위 고유의 영토임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독도티셔츠 무료 나눔 운동을 전개한다.


중앙회는 지난 2021년 8월15일 광복절을 맞아  탈북민 대학생 30명과 함께 1차 독도원정대를 구성하여 독도탐방을 실시하고 전국민 독도티셔츠 무료배포 운동을 전개하며 독도티셔츠를 무료로 나눠주는 운동을 전개 해왔다.


한국유권자중앙회 이진용 대표는 "최근 들어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 및 일본교과서 왜곡 등 독도에 대한 도발이 더욱 기승을 부리는 시점에 잠시 주춤했던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다시 실시 하는것"이라고 말하며 "더 많은 국민과 주한 외국인, 해외 교민 들에게도 최대한 많이 배포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또한 "우리나라 동쪽 영해를 '동해(East Sea)'라고 표기하는데 이럴경우 외국인들은 어느 지역의 동쪽 바다인지 분별하기가 쉽지 않아 지역 판별이 수월하도록 '일본해(Japan Sea)'로 표기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며, "우리도 '동한국해(Korea East Sea)'라고 표기하고 주장해야 외국인들도 쉽게 이해하고 동조할 것"이라며 앞으로 '동해(East Sea)'가 아닌 '동한국해(Korea East Sea)'로 표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 2021년 1차 독도원정대에 이어 이번에는 주한 외국인 들로 2차 독도원정대를 구성하여 독도가 아름다운 한국 고유의 영토임을 알리기 위이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중앙회 관계자는 "1명이 많은 수량을 요구하는 사례가 있는데 독도티셔츠 무료 나눔은 독도에 대한 관심 집중과 독도 알리기 취지에 맞게 1인당 티셔츠 1매에 한하여 무료로 나눠주며, 예산상 문제로 부득이하게 택배 배송비는 본인이 부담하느느 점을 양해해 달라"고 말했다.

 

신청버튼.png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유권자중앙회, 독도 티셔츠 무료나눔 운동 펼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