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1.jpg
2023년 건강나누리 캠프 포스터..사진=환경부

 

[뉴스인사이트] 박경미 기자=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은 아토피 피부염 등 환경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와 가족이 참여하는 ‘국립공원 건강나누리 캠프’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환경부와 국립공원공단이 환경성질환을 앓고 있는 어린이를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운영하고 있다. 그동안 약 6만 8000명이 참여했다.


올해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축소 운영했던 대면 체험 과정을 확대해 더 많은 어린이들이 국립공원 건강나누리 캠프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환경부는 설명했다.


참여자들은 국립공원의 우수한 자연환경 속에서 숲속 다도 및 요가 등을 체험하고 환경성질환에 대한 전문가 상담을 통해 환경성질환 예방·관리 방법 등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배울 수 있다.


건강나누리 캠프는 북한산 국립공원사무소, 한려해상 생태탐방원 등 전국에 있는 15개 사무소·생태탐방원에서 무료로 운영된다.


지역의료기관, 환경보건센터,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와 연계해 진행한다. 신청자는 당일형, 1박2일형, 2박3일형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은 8일부터 국립공원 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며 신청 시에는 환경성질환 증빙자료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증빙자료는 아토피, 비염, 천식 등 환경성질환 진단서, 환경성질환 관련 처방전, 환경성질환 관련 의약품 구매 내역 영수증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토피 등 환경성 질환, 국립공원 자연과 놀며 치유해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