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9(월)
 

[뉴스인사이트] 이정민 기자=벚꽃이 진 자리마다 푸른 순이 돋는 4월, 싱그러움이 차오르는 계절에 가볼만한 지역축제

넋을 놓고 보게 되는 행주산성의 야경, 초록 청보리 물결이 일렁이는 들판, 속살을 드러내는 신비로운 바다, 직접 물레를 돌리며 빚어보는 전통 찻사발까지. 멋진 추억을 만들어줄 전국 각지의 지역축제들을 만나보세요!

 

1.jpg

○ [경기] 행주가 예술이야 

여기가 야경(夜景) 맛집!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행주산성의 예술같은 야경이 불을 밝힙니다. 행주산성이 품은 역사·문화 이야기와 함께 눈앞에 펼쳐지는 한강 너머서울의 풍경을 감상하는 봄밤의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ㆍ 2023. 4. 28.(금) ~ 5. 14.(일) (8시~22시, 마감시간 21시)

ㆍ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주로15번길 89

 

1.jpg

○ [전라] 진도 신비의 바닷길 축제

현대판 ‘모세의 기적’! 음력 2월 그믐날 조수간만의 차이로 수심이 낮아지면서 진도와 모도사이의 약 2km 바닷길이 활짝 열립니다. 진도아리랑, 강강술래 등 소중한 진도의 무형문화유산도 반기는 곳! 1시간 남짓 열리는 신비로운 순간을 놓치지 마세요.


ㆍ2023. 4. 20.(목) ~ 4. 22(토)

ㆍ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 신비의 바닷길 74

 

1.jpg

○ [강원] 단종문화제

수양대군에게 왕위를 빼앗기고, 유배지인 강원도 영월에서 안타까운 죽음을 맞이했던 단종, 단종의 넋을 위로하고 축제로 승화시킨 축제가 영월 장릉 일대에서 열립니다. 옛 국장방식 그대로를 재현하는 단종국장을 비롯해 안녕과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칡줄다리기, 한시백일장 등 전통행사들과 함께 봄의 기운을 느껴보세요.


ㆍ2023. 4. 28.(금) ~ 4. 30.(일)

ㆍ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단종로 190 영월 장릉 일대

 

1.jpg

○ [전라] 고창 청보리밭축제

탁트인 들판에 일렁이는 싱그러운 초록물결! 봄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고창 청보리밭축제로 초대합니다. 멋진 풍경을 배경으로 버스킹, 인형극, 판소리, 마술 등 다채로운 공연과 보물찾기, 보리요리 시식 등 체험 행사도 즐거움을 더합니다.


ㆍ2023. 4. 15.(토) ~ 5. 7.(일)

ㆍ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 일원

 

1.jpg

○ [경상] 문경찻사발축제

찻사발의 본향인 문경에서 직접 찻사발을 빚어보는 경험, 어떠세요? 전통다례체험과 함께 즐기는 차한잔의 여유도 기다립니다. 도예명장들의 작업모습도 엿보고, 장인정신이 깃든 도자기 작품들을 착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ㆍ2023. 4. 29.(토) ~ 5. 7.(일)

ㆍ경상북도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943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관광 여기 어때?’…4월 추천 지역축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