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뉴스인사이트] 이정민 기자=사계가 모두 아름다운 우리나라는 각 계절마다 그 매력이 남달라 같은 장소도 매번 다른 느낌의 여행을 즐길 수 있다. 특히 겨울에는 하얗게 빛나는 설경에 더해 겨울의 매력을 흠뻑 느낄 수 있는 겨울 축제가 여행객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겨울을 완벽하게 즐기는 방법, 겨울 축제가 더해진 아름다운 여행지를 소개한다. 설 연휴 동안 또는 겨울이 가기 전에 가족들과 함께 즐기면 더 뜻깊은 시간이 될 것 같다.

 

○ 대한민국 대표 겨울 도시, 대관령 눈꽃축제 (23.01.20~23.01.29)


1.png
▲ 대관령 눈꽃축제 모습/사진=대관령 눈꽃축제 공식 홈페이지

 

하늘 아래 첫 동네라 불리는 대관령은 예로부터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서리가 내리는 장소로도 알려져 있다. 해발 700m 고원지대의 아름다운 은빛 설원에서 개최되는 대관령 눈꽃축제는 그래서 더더욱 특별하다.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얼음 조각, 거대한 눈 오리 등 눈 조형물, 대관령 주민들이 직접 만든 눈사람이 눈을 즐겁게 한다. 아이들과 함께 직접 정으로 얼음을 깎아 얼음 조각을 만드는 체험도 할 수 있다. 특별히 올해 대관령 눈꽃축제에는 눈 터널을 만들어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1-1.jpg
▲ 대관령 눈꽃축제 정보/자료=대한민국 구석구석

 

○ Let it go~ 겨울 왕국,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23.01.01~23.02.12)

 

1.png
▲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현장/사진=대한민국 구석구석

 

충남 청양군 알프스마을에 마치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만든 것같은 겨울 왕국이 펼쳐진다. 눈과 얼음이 서 있는 조형이나, 아이들에게 친근한 캐릭터를 눈으로 만든 눈 조형, 영화 속 장면처럼 눈 속에 푹 빠질 수 있는 눈 속 체험 등 즐거운 겨울 체험을 제공한다.

 

얼음봅슬레이, 튜브썰매, 얼음썰매, 빙어낚시, 짚트랙, 눈꽃 마차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 좋은 겨울 스포츠와 더불어 따뜻한 군밤, 가래떡, 군 옥수수 구워 먹기 등 먹거리도 다양하다. 밤에는 야간 개장도 운영된다고 하니 늦은 겨울밤의 낭만을 즐기며 멋진 겨울 추억을 만들어 보자.

   

1-2.jpg
▲ 칠갑산 얼음분수축제 정보/자료=대한민국 구석구석

 

○ 양주 눈썰매장, 양주 눈꽃축제 (22.12.23~23.2.26)


1.png
▲ 양주 눈썰매장, 양주 눈꽃축제/사진=대한민국 구석구석

 

아트밸리(장흥 자연휴양림)에서 열리는 양주 눈꽃축제는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한 양주시의 설경과 더불어, 재미난 겨울 어트랙션으로 가족 단위 관광객의 사랑을 받는 축제이다.

 

약 200m의 긴 슬로프를 자랑하는 양주 눈꽃축제의 줄줄이 눈썰매장은 길이도 특별하지만 가족이 함께 줄줄이 이어진 썰매를 탈 수 있으며 혼자서 타는 눈썰매장과 유아전용 눈썰매장, 빙판 등도 마련되어 있다.

 

겨울이 가기전에, 설 연휴 기간동안 아이들과 함께 썰매를 타며 동심을 즐기는 것도 멋진 겨울추억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1-3.jpg
▲ 양주 눈썰매장, 양주 눈꽃축제/자료=대한민국 구석구석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즐거운 겨울 즐기기...겨울 축제 명소 베스트 3곳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