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28(토)
 
1-2.jpg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좌)과 천안본교 전경(사진 우측)

 

[뉴스인사이트] 김경민 기자=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가 12월 1일 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와 동등한 자격(검정고시 졸업자 포함)이 인정되면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전문대학교 및 학점은행제에서 1년이상 수료 또는 35학점 이수는 2학년으로. 2년 이상 수료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3학년으로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자격 확인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을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2023학년도 신입생, 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MBN ‘성공다큐 최고다; 우리나라 뇌교육, 세계가 주목하다’ 편에 방송된 것처럼 역량계발에 관한 체계적인 이론 및 원리를 바탕으로,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계발, 중장년 치매 예방 훈련 등 뇌활용 영역별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훈련법을 습득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또한 21세기 뇌활용 분야 뇌교육의 학사·석사·박사 학위 과정을 세계에서 최초로 구축했고, 학부는 원격대학으로, 석박사 과정은 전문대학원으로 동 학교 법인에 두고 있다.

세계의 유수의 대학들로부터 교육적 협약제의를 받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올해 전 세계 12개국에 ‘글로벌 뇌교육 협력센터’를 구축하고, 국내 및 해외에 산학협력 특임교수를 임명하는 등 K-교육의 선두주자임을 명백히 하고 있다.

또한 설립 정신을 기초 삼아 감정노동 365 캠페인에 이어 지구힐링 365 ‘환경 감수성을 키워 지구를 살리자’라는 캠페인을 통해 더 큰 가치를 공유하고 활성화 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유명하다. BTS 멤버 7명 중 무려 6명이 글로벌사이버대학 졸업생이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K-POP 아티스트가 재학, 졸업한 한류 선도 대학이다. 지난해 12월, 영국의 교육전문매체 ‘Study International’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한국에서 가장 새롭고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Global Cyber University is one of Korea’s newest and most innovative universities)라고 집중 소개한 바 있을 정도다.

지난달 발표한 ‘2023 학사 구조 개편’에 따르면 4개 단과대학과 4개 학부로 구성됐으며 4개의 단과대학은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교육대학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동양학대학으로 각 단과 대학별 학과가 구성된다. 통합심리치료대학은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등이다. 뇌교육대학은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등이다. 글로벌문화예술대학은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글로벌K문화(연계전공)이며, 동양학대학은 동양학과로 구성된다.

더불어 4개 학부는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로 신규 개편됐으며 각 학부는 전공트랙으로 구성된다. 사회복지학부의 전공 트랙은 실버복지, 가족복지, 복지심리상담, 복지시설경영, 건강(헬스케어)복지,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 등이다. 스포츠건강학부의 전공 트랙은 스포츠(생활체육)지도, 운동처방및관리, 뷰티&건강코칭, 실버케어, 치매전문케어(연계전공)다. 실용경영학부의 전공 트랙은 마케팅경영, 재테크경영, 1인창업경영이며, AI미래융합학부의 전공 트랙은 AI컴퓨터정보통신, AI메타버스융합, AI실생활융합으로 구성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학 문의, 장학금 상담, 진로 상담 등은 학교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글로벌사이버대학교, 12월 1일 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시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