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2(금)
 
2.jpg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뉴스인사이트] 조정란 기자=앞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과 사이버대학 등 원격대학에서도 박사 및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해진다.


교육부는 27일 고등교육법과 초중등교육법,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일부개정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함에 따라 원격대학이 설치·운영할 수 있는 대학원의 종류가 확대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방통대와 사이버대 등 원격대학에서도 박사학위와 전공심화과정 운영이 가능해진다. 원격대학은 고등교육법상 대학이지만 일반대학과 달리 석사과정만 운영할 수 있는 특수대학원 설치만 허용됐지만 이번 고등교육법 개정을 통해  '일반대학원 및 전문대학원'까지 설치·운영이 가능해졌다. 다만 의학·치의학·한의학 및 법학 전문대학원은 제외다. 


또 개정안에는 원격대학 중 2년제 전문학위과정을 운영하는 사이버대학이 학사학위를 수여할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을 설치·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원격대학이 재직자 등 학습자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학위 및 교육 과정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교육부 관계자는 "이를 통해 재직자 등 학습자들이 다양한 실무경험 연계 교육과정을 제공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방통대ㆍ사이버 대학에서도 박사학위 취득 할 수 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google-site-verification=bFXYssJkvO1FSJgdLi1C8BdfcR_pkr2AOZTp7vqYIn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