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2.jpg
▲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좌)와 이준석 대표(우)/사진=국회사진기자단

[뉴스인사이트] 이진용 기자=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6·1 지방선거 결과에 대해 "국민께서 여당에 몰아주신 강한 지지는 저희로서는 너무나도 감사하고 또 두려운 성적"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대표는 2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2년 전 총선에서 180석이라는 큰 성과를 내고 그것에 도취해 일방적인 독주를 하다가 2년여 만에 상반된 결과가 나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말 겸손한 자세로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일하라는 교훈을 바탕으로 앞으로 일하겠다"며 "당의 취약지역이라 할 수 있는 호남, 제주도 등에서 선전한 후보들의 노력에 감사하고 잊지 않겠다. 더 지속적인 투자를 해 나가겠다고 약속드린다"고 했다.

경기지사 선거에서 막판 역전패를 당한 김은혜 후보에 대해서는 "지난 대선에서 어려움을 겪었던 경기도에서 표차를 줄이는 데 많은 노력이 있었다. 선전에 경의를 표한다"며 "김 후보의 노력이 있었기에 저희가 경기도 기초단체장과 경기도의회 선거에서 좋은 성적을 냈다. 이 공의 상당한 부분이 김 후보의 공"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이번 선거의 의미는 결국 '윤석열 정부가 원 없이 일하도록 해달라'는 저희 호소에 국민들께서 신뢰를 주신 것"이라며 "죽기 살기의 각오로, 무한 책임을 바탕으로 꼭 윤석열 정부를 성공시키겠다는 생각으로 당이 혼연일체가 돼 앞으로 나아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2년 앞으로 다가온 총선을 대비해 저희가 혁신과 개혁의 기치를 내려놓으면 안 된다는 인식을 하고 있다"면서 "최고위원들과 함께 당의 혁신과 개혁을 가속하기 위한 고민에 대해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이 대표는 최고위 후 기자들과 만나 "오늘 최고위원들의 동의를 얻어 즉시 당 차원에서 혁신위를 설치하기로 했다"며 "혁신위원장으로는 공천관리위원으로 활동했던 최재형 전 감사원장을 모시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향후 혁신위 활동 방향에 대해 "지금까지 혁신위라고 하면 정치개혁을 이야기하며 국회의원 특권 내려놓기나 가십성 피상적 이슈를 다뤄왔지만, 이번에는 여당으로서, 당원이 1년 전 20여만명에 비해 80여만명까지 늘어난 정당으로서 어떻게 하면 당원 민주주의를 더 효율적으로 구현하고 공천 제도를 더 적절하게 할지 연구하고, 정당 개혁을 목표로 하는 혁신위를 출범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 2년도 채 남지 않은 총선 승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며 "600여 일 남은 총선을 염두에 두고 더욱더 개혁, 정당쇄신 행보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준석 "감사하고 두려운 성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