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2.jpg
김연주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대변인이 22일 인수위 기자회견장에서 취임식 행사 계획 등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인수위원회사진기자단

[뉴스인사이트] 이진용 기자=오는 5월10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국회 광장에서 진행되는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초청 인원이 총 4만1000명으로 결정됐다. 취임식 참석을 희망하는 국민은 25일 추첨제로 참여할 수 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식 후, 용산 집무실 개막을 알리는 기념행사와 국내 인사와 외빈이 참여하는 만찬 기념행사에 참석할 예정이다.

김연주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대변인은 22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같이 밝혔다.

김 대변인은 “당초 기존 방역 지침에 의거해 계획했던 인원에 비해 상당히 커진 규모로, 일반 참여 혹은 특별 초청 대상 국민 등 세부적인 초청 인원에 대한 구체적 인원은 아직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취임식 일반 참석 인원은 25일 참여를 신청한 국민을 대상으로 추첨제로 진행된다. 결과는 29일 인수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상단의 ‘취임준비위원회’ 코너에서 확인 가능하다. 초청장 우편은 내달 2일부터 발송한다.

취임식은 5월10일 자정 임기 개시를 알리는 보신각 타종 행사로 시작한다. 이후 윤 당선인의 사저 앞에서 진행되는 간단한 축하 행사 및 국립현충원 참배 일정이 오전 시각 이어질 예정이다.

동시에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 식전 행사를 개최한 뒤, 윤 당선인이 참석한 본식이 거행된다. 오후는 용산 집무실 시대의 개막을 기념하며 국내 주요 인사와 외빈을 위한 연회 및 만찬 행사가 이어질 계획이다.

취임식 전에는 ‘국민이 함께 만드는 취임식’이라는 의미를 담은 사전 캠페인으로 ▲어린이 그림 그리기 축제 ‘어린이가 꿈꾸는 대한민국’ ▲국민 동영상 참여 프로그램 ‘내가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을 진행한다.

‘어린이가 꿈꾸는 대한민국’ 참가 신청 결과는 22일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해당 축제는 지난 21일 어린이를 대상으로 참가 신청을 받아 선착순 마감됐다. ‘어린이가 꿈꾸는 대한민국’ 어린이 그림 축제는 24일 용산공원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축제에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국민 동영상 참여 프로그램인 ‘내가 꿈꾸는 새로운 대한민국’은 23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새롭게 시작하는 대한민국을 향한 기대와 바람에 대한 영상을 담아 참여하면 된다.

해당 캠페인 결과물은 취임식 본 행사에서 주요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尹인수위 "대통령 취임식 4만1000명 초청…전직 대통령 유족 포함"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