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1.png
사진제공=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뉴스인사이 트]이충진 기자 =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하병필 도지사 권한대행)가 28일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윤상기(하동군수) 이사회 이사 주재로 제8회 이사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이사회는 하동세계차엑스포 연기에 따른 후속조치 세부계획 및 실행계획 보고에 이어 하동세계차엑스포 사업계획(행사명·개최기간) 변경(안), 2021년 세입·세출결산(안)을 심의·의결하였다.

 

이번 회의는 지난 1월 10일 개최한 제7회 이사회의 엑스포 개최 연기 결정에 따라 주무부처인 농림축산식품부의 승인을 거쳐 엑스포 행사명과 개최기간 변경안을 심의안으로 상정하였다. 행사명은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기간은 ‘2023년 5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31일간 개최하기로 최종 의결하였다.

 

의결에 앞서 엑스포 연기에 따른 분야별 후속조치 세부계획과 조직위와 주관대행사가 그간 수립한 실행계획에 대한 보고를 받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날 참석한 이사들은 엑스포가 1년 연기된 만큼 엑스포장은 더욱 더 안전하게, 콘텐츠는 더 풍성하고 세밀하게, 엑스포 운영은 더 효율적으로 진행해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되는 차 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사회 최종승인에 따라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그간 수립한 실행계획 및 로드맵을 재정비하고, 분야별 후속조치를 추진함과 동시에,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전국 차 단체와 차 생산자 협의회, 각 분야별 전문가, 지역주민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최적의 엑스포 세부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를 주제로 2023년 5월에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을 비롯해 경남 일원에서 31일간 개최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하동세계茶엑스포 포스트 코로나 시대, 더 안전하고 세밀한 준비로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 총력 추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