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모바일 운전면허증
[뉴스인사이트] 이정민 기자=모바일 운전면허증에 대한 궁금증,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립니다!

Q.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누가 발급받을 수 있나요?
A. 이미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있거나 신규로 발급받는 누구나 가능합니다.
* 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증, 운전면허증 보유 및 국내이동통신 가입시 발급 가능

Q.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받으면 기존 운전면허증은 반납해야 하나요?
A.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추가로 발급하는 것으로 기존 운전면허증은 반납하지 않고 보관하면 됩니다.
* 플라스틱 운전면허증·IC 운전면허증 중 하나는 본인이 보관

Q.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분실신고를 하면 즉시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잠김상태가 되어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분실된 스마트폰을 찾았다면,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 모바일 운전면허증 잠김을 해제하고 다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운전면허증 분실 신고는 모바일 신분증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Q.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안전한가요?
A.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개인 스마트폰에 암호화하여 저장되고, 화면캡쳐 방지, 앱 위변조 방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Q. 면허가 정지되거나 취소되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어떻게 되나요?
A. 모바일 운전면허증도 정지 또는 폐기되어 화면에서 보이지 않게 되며, 면허 정지가 해제되면 정상상태로 자동 변경됩니다. 면허 취소의 경우, 신규 면허증 취득 시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Q. 스마트폰을 바꾸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다시 발급받아야 하나요?
A. 스마트폰을 바꾸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재발급받아야 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유효기간은 3년으로 3년이 경과하면 다시 발급받아야 합니다. IC 운전면허증이 있으면 기관 방문없이 스마트폰에서 재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IC 운전면허증 신청은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 또는 운전면허시험장에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정보는 안전하게! 사용은 편리하게!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만나 보세요!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행정안전부, 모바일 운전면허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