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1.png
연우제다, 하동세계차엑스포 전 제품 공식 인정상품 선정/사진제공=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뉴스인사이트] 이충진 기자 =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는 21일 연우제다의 전 제품이 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 인정상품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연우제다의 제품은 △녹차(우전 외 2종), △홍차(우홍 외 2종), △건강차(호박차 외 17종), △삼각티백(향기롭다블렌딩티백 외 15종), △선물세트(특우전세트 외 7종) △라떼/분말(보리순말차 외 4종)로 총 53종이다.

연우제다의 차는 지리산과 백운산 사이 섬진강 바람을 맞고 자란 두메산골의 차로, 3대째 대를 이어 전통방식인 가마솥 덖음 방식을 고집하고 있어서 향과 맛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나기로 유명하다.

연우제다 서정민 대표는 차의 대중성 및 다양성을 위해 신기술을 적용하여 차 생산량, 판매처, 매출량 증가를 이뤄냈다. 이에 2021년 농림축산식품부의 신지식 농업인 선정, 대한민국차품평회 녹차덖음차부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서정민 대표도 “하동세계차엑스포 공식인정상품 선정이 세계농업유산인 하동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며, 한국 차의 발전에 기여하도록 초석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전했다.

신창열 사무처장은 “각종 대회에서 많은 수상을 해 온 연우제다 제품들이 엑스포 공식인정상품으로 선정되어 엑스포와 하동을 알리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다. 조직위 또한 연우제다 제품을 누구나 맛볼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며, 하동차가 엑스포를 통해 세계적으로 도약하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상남도 연우제다, 하동세계차엑스포 전 제품 공식 인정상품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