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0(수)
 
 
1.png
청년희망온(On) 참여기업 대표 초청 오찬 간담회/사진제공=청와대

 

[뉴스인사이트] 이진용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교육·채용하고 정부가 훈련비용 등을 지원하는 기업 주도의 민관 협력 프로젝트, ‘청년희망ON’의 사회적 의미와 향후 이행계획을 공유하기 위해 6개 기업 대표와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현대자동차 그룹 정의선 회장, SK주식회사 최태원 회장, ㈜LG 구광모 회장, 포스코 그룹 최정우 회장, KT 구현모 대표이사는 각각 이 시대 청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영상으로 남겼다.

6개 기업 대표들은 이 시대 청년들의 고민과 불안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청년희망ON’에 동참하게 되었고, 청년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키우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은 “삼성은 세상에 없는 기술, 우리만이 잘 할 수 있는 분야에 더 많이 투자하고 더 좋은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그룹 정의선 회장은 “미래는 꿈꾸며 도전하는 사람의 것”이라며 “청년은 항상 우리의 미래”라고 강조했다.

SK주식회사 최태원 회장은 BTS의 노래 ‘쩔어’의 한 구절을 인용하며 “청년들을 일으켜 줄 방법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뤄가도록 기업인으로서 책임을 다하는 것”이라 말했다.

㈜LG 구광모 회장은 “청년 여러분에게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드리는 게 기업의 가장 중요한 사회적 소임”이라고 말했다.

포스코 그룹 최정우 회장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남과 비교하기보다 스스로 인생의 주인이 되어 최선을 다하자는 말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KT 구현모 대표이사는 “평사원으로 입사하여 대표이사에 오른 인생 선배로서 여러분의 고민과 어려움을 공감한다”며 “여러분의 꿈이 실현되고 더 큰 세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청년희망ON’은 올해 8월, 기업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민관 협력을 통해 양질의 청년 일자리를 창출을 위해 만들어진 모델이다. 이날 모인 6개 그룹 대표들은 ‘청년희망ON 프로젝트’에 참여해, 향후 3년간 총 17만 9천 개의 일자리 창출과 청년을 위한 교육훈련 기회의 제공 등을 약속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문재인 대통령, 청년희망온(On) 참여기업 대표 초청 오찬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