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2(월)
 
4.png
사진제공=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뉴스인사이트] 이충진 기자 =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는 차 생산 농가, 차 단체‧협회 등과 함께 엑스포 참여 방안 등 ‘하동세계차엑스포 성공의 길’이라는 주제로 6일 엑스포 사무처(하동군 화개면 소재) 대강당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민간과 행정 간 협력으로, 엑스포의 유무형의 가치와 차 산업의 지속 발전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고, 한국차생산자연합회장, 하동차생산자협의회장을 비롯해 하동군 차 단체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신창열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 사무처장은 엑스포 준비 상황을 설명하고, “성공적인 엑스포를 위해서는 차 관계자와 지속적인 네트워크가 필요하며, 오늘 이 자리가 그 출발점이 될 것 이다”며 “차 생산 농가와 식당, 숙박업소 등 소득증대는 물론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를 위해 민간의 협조와 지원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에서는 앞으로 전국 및 경남 도내의 차 단체 등과도 간담회를 개최해 지속적인 소통 채널을 구축하고 민간에서 제안하는 참신한 콘텐츠를 엑스포에 접목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2022하동세계차엑스포는 국내 최초 차를 주제로 한 정부가 승인한 공식 국제행사로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내년 4월 23일부터 5월 22일까지 30일간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하동세계차(茶)엑스포! 성공의 길”간담회 열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