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9(월)
 
1.jpg
5월 10일 인천 송도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장에서 항공안전기술원 미래항공본부 강창봉 본부장(오른쪽)과 카자흐스탄 드론협회 Dmitrii Ivanov 협회장이 MOU 체결을 위해 서명을 하고 있다./사진=항공안전기술원

 

[뉴스인사이트] 김경민 기자=항공안전기술원은 지난 10일 카자흐스탄 드론협회와 드론분야 기술협력 및 연구 교류를 골자로 상호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2024년 5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24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에서 강창봉 항공안전기술원 미래항공본부장, 드미트리 이바노프(Dmitrii Ivanov) 카자흐스탄 드론협회장 및 각 기관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4월 2일 카자흐스탄에서 개최된 드론로드쇼의 연장선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과 역량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대한민국-카자흐스탄 간 드론 기술의 상호교류와 발전에 공동으로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드론 산업분야 정보교류 협력체계 구축 ▲각국의 드론 정책, 규제기준 등 지식 공유 ▲드론기업의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환경 조성 및 지원 ▲잠재적 자원 발굴 및 행정 프로세스 개발 등에서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1-1.png
5월 10일 인천 송도 대한민국 드론박람회장에서 항공안전기술원과 카자흐스탄 드론협회의 양 기관 관계자들이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항공안전기술원

 

항공안전기술원은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항공안전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 항공사고 예방에 관한 인증·시험·연구·기술개발 등을 수행하고 있으며, 무인항공산업 안전증진 및 활성화 업무를 수행하면서, 2020년부터 대한민국 드론 기업의 우수 제품과 서비스의 해외 판로개척을 위한 해외진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판로개척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각국의 드론 관련 정부·전문가·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아프리카드론포럼을 시작으로 미국, 독일 등 3개의 국제전시회와 사우디아라비아, 체코 등 7개 국가에서 드론로드쇼를 개최하였으며, 다가오는 11월에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이대성 항공안전기술원장은 “지난 4월 개최된 카자흐스탄 드론로드쇼에 이어,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카자흐스탄 간 드론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길 기대한다”며 “우리나라 드론 기업이 중앙아시아 시장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항공안전기술원, 카자흐스탄 드론협회와 드론분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